본문 바로가기

[창업_푸드트럭]

푸드트럭 "유타 컵밥" 성공이유는?

반응형

푸드트럭 "유타 컵밥" 성공이유는?



컵밥(CUPBOP)                    


   컵라면 크기의 플라스틱이나 종이컵 용기에 밥과 반찬을 담아 파는 것 

   노랑진 학원가에서 유명해진 음식


▶ 유타컵밥이란                      

 3명의 한국인들이 유타주에 컵밥 푸드트럭으로 성공한 브랜드 

 푸드트럭으로 시작 창업 3년 250명의 직원, 12개 직영점, 8대 푸드트럭, 15곳의 경기장 매정 운영

2016년 매출 100억

 2015년 야후가 선정한 '톱 27 푸드트럭'선정

 NBA 스타디움 입점 13곳 매출 1위


.




▶ 유타컵밥 메뉴                       

  1. B-bop(불고기밥)

  2. Hot-bop(제육덮밥)

  3. Noodle-bop(잡채밥)등이 있음

  소스는 1~10단계까지 매운맛 소스가 뿌려짐

 

▶ 유타 컵밥의 성공비결             

1. 미국현지화 전략 + 한국 덤 문화 접목 

   잡채컵밥은 잡채를 원하는 만큼 무한 제공 중 

2. 현지인의 입맛을 맞춤

   음식을 잘비벼지게 하려고 멕시칸 쌀과, 한국 쌀을 혼합

   베지테리언을 위한 컵밥 판매 

   소스 1~10단계로 매운맛 선택

3. 재미(fun) 

   'Eat cupbop, poop gold'(컵밥 먹고 금똥 싸라)

   '먹고 맛없으면 저희 뺨을 치세요'

4. 소비자와의 소통

   소셜미디어(SNS)로 소비자와 소통

   '어디에 가게를 열까요?' 질문에 답이 가장 많은 곳에 영업

   '무슨 메뉴가 먹고 싶으세요?' 답변에 메뉴 구성




참고 사진: 유타 컵밥 페이스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