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편식을 사랑하는 4050주부들
40 ~ 50대 주부들의 가정간편식(HMR) 구매가 증가중임
[2103년 대비 2016년 증가율 / 참고 자료 : 옥션]
가정간편식의 주요 이용 고객
1. 1인가구
2. 맛벌이 부부
3. 중년 주부
과거 중년 부부는 가정간편식에을 주로 이용안하였으나, 최근들어 가파르게 성장중
가정간편식 증가율 (2013년 대비 2016년 )
국 찌개 : 418
구이.반찬 : 339
카레짜장 : 192
즉석밥 : 166
국 찌개가 가장 큰폭으로 성장한 이유?
☞ 메뉴의 다양성
과거 미역국, 된장국에서 닭개장, 소고기 뭇국, 선지해장국등 메뉴가 다양해지면서 성장을 이끌었다.
가정간편식의 증가로 변화 된모습은?
1. 반찬 전문 프랜차이즈 증가
2. 각 할인점 마다 가정간편식 브랜드 개발
이마트 가정간편식 브랜드 : 피코크
롯데마트 가정간편식 브랜드 : 요리하다
반응형
'창업관련 소식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령인구 유소년인구 추월 (0) | 2017.09.03 |
---|---|
프랜차이즈 장수 브랜드 모음 (0) | 2017.08.30 |
냉동식품 전문점 '롯데프리지아' 오픈 (2) | 2017.08.23 |
세계맥주 1위 "설화" 언제 맛 볼 수 있나? (0) | 2017.08.15 |
[편의점] 위드미의 변신은 '이마트24' (0) | 2017.08.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