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관련 소식지

간편식을 사랑하는 4050주부들

반응형

간편식을 사랑하는 4050주부들


40 ~ 50대 주부들의 가정간편식(HMR) 구매가 증가중임


[2103년 대비 2016년 증가율 / 참고 자료 : 옥션]


가정간편식의 주요 이용 고객

1. 1인가구

2. 맛벌이 부부

3. 중년 주부

과거 중년 부부는 가정간편식에을 주로 이용안하였으나, 최근들어 가파르게 성장중


가정간편식 증가율 (2013년 대비 2016년 )

국 찌개    : 418

구이.반찬 : 339

카레짜장  : 192

즉석밥     : 166

국 찌개가 가장 큰폭으로 성장한 이유?

☞  메뉴의 다양성

과거 미역국, 된장국에서 닭개장, 소고기 뭇국, 선지해장국등 메뉴가 다양해지면서 성장을 이끌었다.



가정간편식의 증가로 변화 된모습은?

1. 반찬 전문 프랜차이즈 증가

2. 각 할인점 마다 가정간편식 브랜드 개발



이마트 가정간편식 브랜드 : 피코크


롯데마트 가정간편식 브랜드 : 요리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