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관련 소식지

냉동식품 전문점 '롯데프리지아' 오픈

반응형

냉동식품 전문점 

'롯데프리지아' 오픈




롯데슈퍼가 국내 유통업체 처음으로 냉동식품 전문점 "롯데프리지아"을 오픈 


롯데프리지아(LOTTE freezia)의 뜻

냉동 (freeze) + 매장을 의미하는 "ia" 의 결합


냉동식품 전문점(롯데프리지아) 오픈이유

1. 1인가구 증가

2.. 간편시장의 성장


롯데 프리지아의 상품구성

1. 냉동 식품 1200여개

2. 전체 상품의 65%가 냉동식품 (일반매장은 냉동식품이 10%정도임)


롯데 프리지아는 프랑스의 냉동식품 전문점 ' 피카르'매장을 참고함


롯데 슈퍼의 선택이유

1. 냉동시품 시장의 성장 2013년 이후 부터 냉동시장이 연평균 7.1%성장

2. 냉동식품의 "싸구려 인스턴트 식품"이미지가 낮아짐



CU의 판매량을 집계하면 2017년 1~7월  냉동매출은 전년대비 31.2%를 증가했습니다.

맞벌이 부부들과 1인가구분들에게는 냉동식품이 효자 상품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롯데프리지아에 대한 고객 반응은 기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