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관련 소식지

프랜차이즈 년도별 이슈 브랜드

반응형

프랜차이즈 년도별 이슈 브랜드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프랜차이즈를 알아봅니다.

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 선택의 1순위는 무엇일까?

수익? 브랜드성장성? 등 각자의 선택의 기준으로 선정을 합니다.



프랜차이즈 년도별 매출 변동 현황

[단위 : 억원]                 


시대별로 이슈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 년도 : 1977년 ~ 1987년        



▶ 브랜드 오픈 년도

1975년 : 원할머니 보쌈

1977년 : 림스치킨

1982년 : 한촌설렁탕

1986년 : 장충동왕족발

1987년 : 놀부보쌈 / 신선설농탕



▶ 년도 : 1988년 ~ 1998년      

 


▶ 브랜드 오픈 년도

1988년 : 파리바게뜨

1989년 : 멕시카나

1990년 : 미스터피자

1991년 : 교촌치킨

1992년 : 빨간모자피자

1993년 : 한솥도시락, 맘스터치

1994년 : 김가네, 종로김밥

1995년 : BBQ

1996년 : 피자에땅



▶ 년도 : 1999년 ~ 2009년      


▶ 브랜드 오픈 년도

1999년 : 신전떡볶이

2001년 : 용우동, 이디야커피

2002년 : 아딸

2004년 : 카페베네, 할리스, 탐앤탐스, 토프레소

2007년 : 죠스떡볶이

2010년 : 국대떡볶이



▶ 년도 : 2010년 ~ 현재                


▶ 브랜드 오픈 년도

2010년 : 오가다, 라떼킹

2011년 : 로봇김밥

2013년 : 모노치즈, 설빙

2014년 : 생활맥주




년도별로 이슈가 된 브랜드를 보면 프랜차이즈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1980년대 한식류

1990년대 패스트푸드, 분식류

2000년대 분식, 커피류

2010년대 디저트류


이후 프랜차이즈 이슈 아이템은 무엇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