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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관련 소식지

드러그스토어[헬스앤뷰티] 창업 확대(올리브영,랄라블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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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러그 스토어 창업 확대


최근 드러그 스토어의 성장이 두드러집니다.
과거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생활용품 전문점이 각각의 전문점 형태로 나눠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한 곳에서 판매하는 매장이 증가 하고 있습니다.



▶ 드러그스토어란?

의약품,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생활용품, 미용제품등 다양한 품목을 한 곳에서 판매하는 소매점

20세기 초반 미국약국이 의약품외 식품, 음료, 신문등을 함께 판매한것이 시초가 됩니다.

드러그스토어 소매점은 미용, 건강부분이 강화되면서 헬스앤뷰티[H&B]로도 불립니다.

[참고 한국경제용어 사전]


▶ 드러그스토어 성장에 따른 창업 시장의 변화는?
 → 과거 화장품 로드샵 고객이 드러그스토어 매장으로 빠르게 이동중
트렌드의 변화는 2가지 이유로 확인이 됩니다.    
1. 1세대 화장품 로드샵의 매출감소 

2. 드러그 스토어 프랜차이즈의 매장 수 확대


▶ 왜 드러그 스토어가 성장하는가?
1. 뷰티에 대한 관심도 증가

2. 쇼핑의 편리성 
3. 상품의 다양성




▶ 드러그 스토어 대표 매장은?

- 올리브영(CJ올리브네트웍스)

- 랄라블라(GS리테일) 

- 롭스 (롯데쇼핑)

- 부츠 (신세계)

해외 유명 드러그 스토어

미국 : 라이트에이드, 월그린, 듀앤리에이드, CVS Pharmacy

호주 : Priceline, Chemist warehouse, TerryWhite chemmart

일본 : 마츠모토키요시, 츠루하드럭, 다이코쿠드럭, 스기드럭


▶ 1세대 화장품로드숍 매출 변화

   에이블씨엔씨(미샤),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스킨푸드의 매출 이 감소중에 있습니다.


▶ 드러그 스토어[헬스앤뷰티] 매장 프랜차이즈의 성장

올리브영이 가장 큰폭으로 매장수로 확대 되고 있습니다.

예비창업자분들은 드러그 스토어 창업부분도 검토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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