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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관련 소식지

카카오톡주문하기,배달통,요기요,배달의민족의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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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배달통,요기요,배달의민족 경쟁 



배달 앱시장의 지속 성장중입니다.

배달 앱은 배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의 3곳의 치열하게 경합중입니다.


하지만 3파전에서 카카오가 배달 앱 시장으로 진입하였습니다.

카카오 → 카카오톡 주문하기로 시장에 진입



향후 배달앱 시장이 많이 움직일것으로 판단됩니다.


▶ 왜 카카오톡은 배달앱 시장에 진입하였나?

→ 소비자 구매 패턴이 배달앱으로 이동 중

1. 1인 가구 증가로 인한 조리음식 보다는 주문 음식으로 소비 패턴의 변화

2. 배달음식을 주문 시 편리성 → 한 곳에서 음식종류 검색 주문 가능


▶ 카카오톡 주문하기의 전략은?

배달앱에서 가장 중요한 소요는 다양한 소매점 입점이다.

1. 소매점 입점의 확대를 위한 전략으로 저렴한 수수료 이용료를 선택하였다.


▶ 배달앱 매출 규모

 년도

 매출 

 2013년

      3646억

 2014년

      9831억

 2015년

 1조 5064억 

 2017년

 5조

* 13~15년 공정위 자료 / 17년 소비자단체 추정치




▶ 배달앱 3사 매출은 ?

    배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 3사 매출액 2017년기준 2568억입니다.

    배달의 민족 매출 : 1626억

    요기요 매출       :   672억
    배달통 매출       :   270억




▶ 카카오톡 이용시 예비창업자분이 점검해야될 사항

1. 저렴한 이용료가 가져다주는 비용감소액은?

2. 카카오톡 주문하기 고객이용률은?


카카오로 인한 배달앱 3사의 이용 수수료의 변동은 지켜봐야 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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