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간편식(HMR)의 시장 급 성장중
1인가구가 증가 하면서 가정 간편식 시장이 급 성장하고 있습니다.
가정간편식 시장이 급 성장 하면서 기업들이 다양한 제품을 출시 하고 있습니다.
1인가구수 증가 현황
[단위 : 만명 / 전체가구대비비중]
2020년은 예상치 입니다.
1.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란?
크게 3가지로 구분 할수 있습니다.
R to E (Ready to Eat) : 별도의 조리 없이 바로 섭취 ( 예 샌드위치, 샐러드 등)
R to H (Ready to Heat) : 단시간 데운 후 섭취 ( 예 냉동피자, 3분카레등)
R to C (Ready to cook) : 장시간 데우거나 끓인 후 섭취 ( 예 냉동식품, 삼계탕 등)
2. 가정 간편식 시장 규모
3. 가정 간편식 진입 업체
CJ 제일제당 : 비비고 브랜드로 제품 출시중, 미국등 수출중
동원홈푸드 : 더반찬 브랜드로 제품 출시중
아워홈 : 아워홈 브랜드로 국,탕, 찌개류 출시중
샘표 : "든든하게 밥 먹자" 브랜드로 컵밥 시장 진출
빙그레 : 냉동밥 진출 예정
롯데푸드 : 쉐푸드 브랜드로 제품 출시중
동원 F&B : 쎈쿡으로 즉석밥 진출
신세계이마트: 피코크제품으로 시장 진출
오리온 : 농협과 협업하여 진출 예정
대상 : 휘슬링 쿡 브랜드로 제품 출시 중
오뚜기 : 라면 + 밥으로 제품 출시, 3분카레
하림 : 진출 예정
신세계푸드 : 올반 브랜드로 진출
농심 : 쿡탐 브랜드 제품 출시 예정
롯데마트 : 프리미엄 도시락 시장 진출 예정
유명 쉐프들도 간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가정간편식 창업을 검토 하시는분들을 위해 다음에는 반찬 프랜차이즈 정보 공유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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