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관련 소식지

프랜차이즈 매장수 변동 현황 12년~19년

반응형

프랜차이즈 매장수 변동 현황 12년~19년

 

창업 하기로 결정하고 나면 어떤 형태로 창업할지 선택을 해야됩니다.  

   1. 프랜차이즈를 통해서 창업할지

   2. 개인으로 창업할지

2개중에 프랜차이즈창업 선택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개인으로 창업하시는 분들은 어느정도 창업 경험이 있는 분들이 많이 선택하시고

프랜차이즈를 선택하시는 창업자분들은 창업에 대해서 경험이 부족한 분들이 많이 선택하십니다.

 

가맹사업정보 제공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업종별 추의를 보면 예비창업자분들의 선택을 볼수있습니다.  

 

 ■ 12년부터 19년까지 업종별 가맹점 추의

 

■ 프랜차이즈 년도별 변화

▶가맹본부와 브랜드수를 틀린이유는 무엇인가요?

  → 동일한 본부에서 추가 브랜드를 운영하는것을 뜻함  

      예) SPC에서 파리바게트, 던킨도너츠, 파스꾸찌 등

      

▶ 예비창업자는 프랜차이즈로 창업시 선호하는것은?

  → 외식업 창업이 주로 이루어짐

      년도별 프랜차이즈 매장수만 보아도 가파른 성장을 하고 있다고 볼수있음

 

▶ 예비창업자는 왜 외식업 창업을 선택 하는지?

  → 다양한 이유는 있지만 대표적으로

     1인가구 증가와 가정에서 식사하는 회수의 감소로 볼수있음

 

위의 표를 보면 가맹본부는 늘어나지만 가맹본부가 증가하는 만큼 가맹점수는 증가 하지 않습니다.

가맹본부 93% 증가 / 브랜드수 92% 증가

가맹점수 43% 증가 / 직영점수  42% 증가

이것만 보더라도 가맹본부는 다양해진 반면 예비창업차는 증가폭는 작다고 볼수있고

예비창업자들은 건강한 가맹본부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참조 :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