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삐에로쑈핑의 승승장구 이유는?
삐에로쑈핑이란?
요지경 만물상 삐에로쑈핑 신세계 그룹에서 운영하는 할인매장
돈키호테를 벤치마킹하여 18년 6월 28일 1호점 오픈
돈키호테이란?
잡화점(디스카운트 샵)으로 없는게 없이 다양한 물품을 취급하는 잡화 체임점
삐에로쑈핑의 승승장구 이유는?
신세계와 중소기업 협력사 제품의 톡톡 튀는 상품의 결합이라고 할 수 있다.
전체 납품 기업 820곳중 중소기업 제조사가 700개가 있을정도이며 쉽세 이유를 할 수 있다.
삐에로쑈핑 상품별로 중소기업의 비중은?
90% 이상 제품군 : 베이비 & 토이 / 패션
80% 이상 제품군 : 가전제품 / 가공식품
왜? 삐에로쑈핑은 중소기업제품을 선택했을까?
중소기업제품이 아닌 톡톡 튀는 상품을 찾다보니 중소기업 아이디어 제품이 되었다고 추측된다.
삐에로쑈핑과 돈키호테는 왜 톡톡 튀는 상품을 운영 할까?
1. 재미난 상품을 통해 고객을 매장으로 유입
최근 유통 트렌드를 보면
오프라인매장과 온라인 쇼핑몰과 경쟁구도가 갈수록 심각해진다.
오프라인매장은 온라인에게 빼앗기는 고객을 유입시켜야 하며
온라인쇼핑몰은 고객들이 온라인으로 유입시켜야 한다.
차별화를 통해서 고객을 유입시킨다는 공통의 목적이 있습니다.
중소기업 제조 창업을 준비하는 분에게는
톡톡 튀는 상품을 준비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창업관련 소식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의점 원두커피의 승승장 (0) | 2018.11.07 |
---|---|
미니스톱은 롯데? 신세계? 누구에게로? (0) | 2018.11.06 |
2018년 7월 편의점 점포수 (0) | 2018.08.06 |
제25회 부산국제식품대전 [BOFOOD 2018] (0) | 2018.06.19 |
2017년 치킨 프랜차이즈 매출은? (0) | 2018.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