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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프레시 vs GS더프레시: 가맹점 창업 비교, 선택을 위한 모든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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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프레시 vs GS더프레시: 가맹점 창업 비교, 선택을 위한 모든 정보"

 

 

 

 

소매형 슈퍼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제공하는 기회와 조건들은 큰 고민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롯데프레시와 GS더프레시 두 브랜드는 각각의 강점과 특징을 가진 종합소매점으로, 두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각기 다른 매력과 조건을 제공합니다.

롯데프레시와 GS더프레시의 가맹점 정보를 비교하여, 예비 창업자들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목차

  1. 롯데프레시와 GS더프레시 개요
  2. 가맹점 운영 현황 및 규모
  3. 가맹점 오픈 비용 및 조건
  4. 매출 현황 및 운영 성과
  5. 결론: 롯데프레시 vs GS더프레시, 나에게 맞는 선택은?

 


 

1. 롯데프레시와 GS더프레시 개요

 

롯데프레시

롯데쇼핑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가맹사업은 2020년부터 시작 

본사는  서울 중구 남대문로 81

롯데프레시 매장수는 전체적으로 226개의 가맹점과 135개, 직영점 91개점이 운영 중입니다. 

 

 

 

 

GS더프레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본사는 서울 강남구 논현로 508 GS 타워

GS더프레시 매장수는 전국적으로 431개의 가맹점과 313개, 직영점 118개점 이 운영 중입니다. 

 

두 브랜드 모두 편리한 위치에 매장을 두고 있어, 상권 분석 시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2. 가맹점 운영 현황 및 규모

 

롯데프레시는 가맹점 수와 직영점 수가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2023년 기준으로 가맹점 수는 226개로, 그 중 서울에 55개가 위치해 있습니다​. 롯데프레시의 경우,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등 주요 지역에도 고르게 분포해 있어, 전국적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보여줍니다.

 

GS더프레시는 2023년 기준으로 431개의 가맹점이 운영 중입니다​. 서울을 포함한 주요 도시들에 집중적으로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경기 지역에 강세를 보입니다. 또한, GS더프레시는 꾸준히 가맹점을 확대하고 있어, 예비 창업자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3. 가맹점 오픈 비용 및 조건

롯데프레시의 경우, 가맹비와 관련된 초기 비용은 약 599,808천원으로, 인테리어 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1㎡당 인테리어 비용은 약 125,944천원입니다​. 롯데프레시의 가맹 계약 기간은 최초 5년이며, 연장 가능성도 있습니다.

 

GS더프레시는 가입비와 보증금 등 초기 비용이 총 93,000천원입니다​. 또한, GS더프레시의 인테리어 비용은 따로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매장 운영에 필요한 추가 비용들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계약 기간은 롯데프레시와 동일하게 5년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4. 매출 현황 및 운영 성과

롯데프레시의 가맹점 평균 매출액은 1,910,229천원으로, 서울을 제외한 지역에서도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광주와 전북 지역에서는 평균 매출액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며, 특정 지역에서는 높은 성과를 보입니다.

 

GS더프레시는 평균 매출액이 2,479,052천원으로, 전체적으로 높은 수익성을 자랑합니다​. 서울 및 인천을 포함한 주요 도시들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경기 지역은 평균 매출액이 2,609,191천원으로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5. 롯데프레시 vs GS더프레시, 나에게 맞는 선택은?

 

순번 항목 롯데프레 GS더프레시
1 상호 롯데쇼핑(주) GS리테일
2 가맹점 수 226 431
3 직영점 수 135 313
4 가맹비 11,000천원 11,000천원
5 교육비 0 0
6 보증금 187,000천원 82,000천원
7 기타 비용 401,808천원 93,000천원
8 인테리어 비용 125,944천원/㎡ 미제공
9 평균 매출액 (2023년기준) 1,910,229천원 2,479,052천원
10 계약 기간 5년 ( 연장 5년) 5년 ( 연장 5년)

 

 정확한 비용은 가맹본부와 상세한 상담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롯데프레시와 GS더프레시 두 브랜드 모두 장점이 분명하지만, 선택은 예비 창업자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롯데프레시는 비교적 균형 잡힌 전국적인 분포와 안정적인 운영을 제공하는 반면, GS더프레시는 특히 서울 및 경기 지역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인프라와 고객 접근성을 중요시하는 창업자에게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창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클릭해주세요 ^^

[ 출처 정보공개서 및 홈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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